OSMU마케팅이 어떤 것이 길래 적은 돈으로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는 것일까?
OSMU는 One Source Multi Use 의 줄임말로 하나의 원천 소재를 가지고 여러 장르로 파생시켜 부가가치를 높인다는 뜻이다. OSMU의 어원은 일본에서 생겼으며, 일본에서 쓰이는 OSMU의 뜻과 우리나라에서 쓰이는 OSMU의 뜻은 다르다.
우리나라에서도 얼마 전부터 문화컨텐츠라는 말이 빈번히 사용되고 있고 그 시장도 점점 성장하고 있으며, 문화라는 것이 우리 생활의 부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사람들의 인식도 문화컨텐츠 산업의 발전이 가져오는 커다란 영향력을 인정하는 쪽으로 변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컨텐
마케팅 및 소비과정에 참여하여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거나, 이를 지원하는 모든 연관 산업”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국가별로 문화콘텐츠 또는 콘텐츠산업에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 않아 상대비교가 곤란하지만, 광의 측면에서 미국은 Information Industry 및 Entertainment Industry, 영국은 Creative Industry, 일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유료로 결제한 독자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작품의 전편을 다른 웹툰 이용자들보다 먼저 감상할 수 있는 특혜가 주어져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이처럼 레진코믹스는 게임을 제외한 유료 콘텐츠 중에서 유료화 진입에 성공한 첫 사례로 꼽힌다.
살펴본 바와 같이, 만
, 마우스조작에비해색다른조작감과타격감제공
게임 외 - 마케팅 전략, OSMU(책, 닌텐도, 모바일게임, 캐릭터산업 등), 부분유료화, 부분현지화
OSMU
기존과는 다르게 온라인 게임 기반으로. 유저수가 1000만이 넘음. 초등학교 문구점을 통해서 문구상품 등을 판매. 만화책, 동화책. 월 20억 이상. (국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케이블 TV 정의 및 개념
케이블TV는 1948년 미국에서 난시청을 해소할 목적으로 실시된 방송 서비스의 일종이다. 기술의 발전과 사회 환경 변화에 따라 다양한 채널의 방송 서비스와 함께 통신 서비스도 제공하는 현재의 케이블TV로 발전하였다.
이러한 케이블TV
1. 서론 - 고싸움놀이 선정이유
전통이 남아 있는 광주라는 도시에 어떤 지역문화를 통해 문화콘텐츠를 육성시키면 좋을지 생각해 보고 대상을 고민해 보았다. 현재 특별한 광주의 여러 콘텐츠들은 이미 축제로 자리잡아가고 매년 열리고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지역문화콘텐츠는 매년 열리면서 발전
우리나라의 성장과 고용창출을 이끌 고부가가치 성장 산업이다. 문화산업은 최근 4년간 연평균 성장률 9.4%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고, 세계문화 산업 시장 연평균 성장률 6.3%3)을 훨씬 상회하였다는 점을 볼 때, 21세기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의 문화산업의 위상을 볼 수 있다. 문화산업 중에서 애니
1. 들어가며
1) 콘텐츠의 개념
창의력, 상상력을 원천으로 ‘문화적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상품(Cultural Commodity)을 의미한다. 문화콘텐츠의 창작 원천인 ‘문화적 요소’에는 생활양식, 전통문화, 예술, 이야기, 대중문화, 신화, 개인의 경험, 역사기록 등 다양한 요소들이 포